고양이 놀아주는 방법 깃털막대

고양이와 놀아주기 위해서는 고양이가 어떤 유형에 관심을 많이 보이는가부터 알고 있는게 중요합니다. 고양이가 놀이에 흥미를 보이는것에 따라서 고양이에게 새고양이,쥐고양이,뱀고양이라는 호칭을 부여하기도 합니다.

■ 새고양이란
새를 유난히 잘잡고 관심을 보이는 고양이로 깃털막대를 이용해 새의 움직임을 보여주었을 때 반응 하는 것을 말합니다. 새는 날아올랐다가 앉았다가를 반복하는 행동을 하며, 고양이가 새의 행동유형에 관심을 보인다면 고양이와 놀아줄 때 사람은 깃털막대를 이용해 새처럼 바닥에서 걸어다는듯 하다가 위로 오르는 깃털의 모습을 보여주는게 고양이가 집중하면서 재미있게 놀수있습니다.

■ 쥐고양이란
쥐의 형태처럼 구석에서 깃털을 살랑살랑 흔들어주면서 고양이의 관심을 유도하는 형태입니다. 쥐의 행동 습성처럼 구석진곳에서 움직임을 보이다가 바닥으로 재빠르게 움직여줍니다.

■ 뱀고양이란
뱀의 움직이는 행동유형에 관심을 보이는 고양이입니다. 고양이와 놀아줄때는 깃털막대를 이용해 지그재그 모양으로 깃털을 바닥에서 움직입니다.

※ 장난감 고를때

고양이와 놀아주기 위해 장난감을 고를 때는 장난감의 형태의 모습은 크게 중요하지않습니다. 고양이는 생김새에 흥미를 가지는것 보다는 움직이는 모습에 흥미를 가지기 때문에 고양이와 재미있게 놀아주기 위해서는 고양이가 관심을 가지는 동물의 움직임을 연출해주는게 좋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