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끼 키우기] 먹어도 되는 음식들

건초 – 토끼의 가장 중요한 주식

마른 풀로 1~6개월까지는 알파파라는 콩류에 속하는 건초를 먹이고, 6개월 이후로는 티모시라는 벼과 건초를 먹여야 한다. 너무 많이 먹으면 살찐다고 적게 주시는 주인 분들이 많지만 건초는 많이 먹어도 살이 찌지 않고, 섬유질이 풍부해 토끼의 건강을 지킬 수 있다. 먹다가 스스로 양도 조절하기 때문에 항상 건초는 가득가득 채워준다.

펠렛(사료)

건초에서 모자란 영양을 보충하기 위해서 주는 부식. 너무 많이 먹으면 설사를 하거나 비만이 될 수 있으니 꼭 하루 2번 규정량을 준다.

성장기 토끼에게 체중의 3~5%, 어른 토끼에게는 2%정도로 체격유지 가능한 정도로 준다.

펠렛중에서도 퓨리, 하겐, 제네시스 3가지정도의 사료가 가장 먹일 만하다. 마트에서 파는 조이스틱, 핑퐁쎈토, 재롱이와 같은 저급사료는 주지 않는 것이 좋다.

물.

생수나 사람이 먹는 식수를 주며수돗물을 주면 안된다. 수돗물 밖에 줄 수 없다면 물을 끓인 후 식혀서 주어야 한다.

그 외 간식류

야생풀에는 냉이, 돼지감자, 씀바퀴, 뽕잎 등이 있고, 이갈이용은 버드나무줄기, 칡갈근, 참나무, 등이 있으니 잘 건조시킨것으로 주면 잘 먹는 것으로 준비한다.

Tip : 건초와 사료의 비율은 8 : 2 정도가 적당하다.



제공 ㅣ [위즈펫]에서 제공하는 모든 컨텐츠는 저작권법에 의거하여 무단전제.재배포를 금합니다.